LG전자, ‘쿼티(QWERTY)폰’으로 美 문자족 공략 (2007-10-22) | |
LG전자, ‘쿼티(QWERTY)폰’으로 美 문자족 공략 - 21일, 美 스프린트 넥스텔社에 쿼티 자판 장착 ‘루머(Rumor)’ 출시 - 메신저, 블로그, E-mail 서비스를 컴퓨터 자판처럼 편리하게 이용 - 실용성 중시하는 젊은층에게 쿼티폰 인기 급증...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 2011년 전세계 판매량 중 쿼티폰이 22%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 LG전자 MC사업본부 북미사업부장 조준호 부사장, “쿼티 휴대폰은 사용 편리성과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의 인기에 힘입어 영어권 국가에서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 | |
나선다. LG전자(대표:南鏞/www.lge.co.kr)는 미국 3대 이통사업자인 스프린트 넥스텔(Sprint Nextel)社를 통해 가로 슬라이드를 열면 쿼티자판을 사용할 수 있는 ‘루머(Rumor, 모델명: LG-LX260)’를 21일 출시했다. ‘루머’는 문자메시지나 메신저 등을 통해 가벼운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제품은 컴퓨터와 동일한 자판으로 AOL, MSN 및 Yahoo 등 인스턴트 메신저는 물론, 블로그 사이트, 이메일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슬라이드를 열면 메신저,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바로 활성화된다. 이 밖에 GPS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이용 MP3, 최대 4GB까지 확장 가능한 MicroSD 외장 메모리 슬롯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지난 2005년부터 북미에 쿼티자판을 채택한 ‘브이(The V, 모델명:LG-VX9800)’와 ‘엔비(enV, 모델명:LG-VX9900)’를 잇달아 출시,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층에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지난 3월엔 우승상금 1만5천 달러 규모의 ‘全美 문자보내기 대회(LG National Texting Championship)’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는 미국시장에서 쿼티폰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다음달에는 터치스크린과 쿼티자판을 결합한 프리미엄 제품인 ‘보이저(Voyager, 모델명:LG-VX10000) 를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 북미사업부장 조준호(趙俊鎬) 부사장은 “쿼티 휴대폰은 사용 편리성과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의 인기에 힘입어 영어권 국가에서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라고 말하고, “LG전자는 한 발 앞선 소비자 요구 분석을 통한 고객지향적 제품 출시로 미국 휴대폰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미국에서는 학생 및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휴대폰을 통한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프린트 넥스텔社는 자사 가입자들의 문자메시지 서비스 사용량이 올 초에 비해 2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CTIA(미국 셀룰러 통신 산업 협회)에서도 지난 2006년 미국에서만 매달 180억 통의 문자 메시지가 발송됐다는 통계를 내놓은 바 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社는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1천8백만대 규모였던 쿼티폰 수요가 오는 2011년 까지 2억9천3백만대로 급증해 전체 휴대폰 판매량의 22%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 |
|
'기술자료 > Mobile 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휴대폰 위탁생산 (0) | 2007.10.29 |
---|---|
Top 10 phones of CTIA Fall 2007 (0) | 2007.10.28 |
휴대폰 트랜드, 커패시티브 센싱으로! (0) | 2007.10.19 |
노키아 휴대폰 42% 6만원대 ‘저가의 강펀치’ (0) | 2007.06.18 |
싸서 좋아요 카메라·인터넷 뺀 휴대폰 '인기' (0) | 2007.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