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포토니카, 획기적인 QLED 평면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나노포토니카, 획기적인 QLED 평면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기사등록 일시 [2011-02-25 22:26:21]
【올랜도(미 플로리다주)=BW/뉴시스】
신소재를 개발하는 나노포토니카(NanoPhotonica)는 대량생산을 위해 상용화 중인 실현가능한 획기적인 Q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완성했다.
나노포토니카의 S-QLED 기술은 최근에 도입된 OLED 디스플레이로 화질과 전원 소모를 개선하며, 비용을 대폭 낮추고, OLED 보다 훨씬 긴 수명을 제공한다. 나노포토니카의 소재와 설계 솔루션은 스마트폰에서 TV와 같은 대형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스플레이에 비용효율적이다.
현재 나노포토니카는 원천기술을 토대로 유수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와 기기 상용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독립 연구소 연구에서 주요성과 이득이 밝혀졌다.
크리스토퍼 모톤(Christopher Morton) 최고경영자는 “가장 최근 전자제품은 전력소모가 크며 화질 또한 아직 개선돼야 한다”면서 “새로운 OLED기술로 일부 개선되었지만, 아직 높은 제조비용, 수율제한, 제한된 수명 등으로 인해 더욱 소형화되고 있는 기기의 가격이 높아지고 제조가 까다로워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노포토니카 S-QLED 기술을 이용한 디스플레이는 OLED 보다 보다 나은 화질 기술을 제공하며, 전력을 30% 절감하며, 가격을 75%까지 낮추며, 수명을 두 배 이상 늘릴 것이다. 이 기술은 진공증착이 필요없는 비용효율적인 잉크 젯 인쇄 기능으로 인해 모든 크기의 디스플레이에 걸쳐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다.
모톤은 “나노포토니카는 소재, 설계, 디스플레이 제조에 있어 시장판도를 바꾸는 접근방식을 제시한다”면서 “우리는 우리가 업계에 전하는 혜택과 전세계 주요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로부터 얻은 긍정적인 반응에 무척 고무돼 있다. 우리는 이 QLED 기술을 신속히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기존 및 새로운 디스플레이 파트너와 협력을 가속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우리 소재는 태양광 업계에서도 유사한 발전을 거두고 있으며, 조만간 이러한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한다.
▲ 나노포토니카(NanoPhotonica)에 대하여
미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소재한 나노포토니카 (NanoPhotonica)는 혁신적인 나노소재와 생산 기술을 전해, 디스플레이, 태양광 패널 및 기타 전자기기 업계 등을 아우르며 다양한 다양한 광전자 애플리케이션 개선을 도모한다. 홈페이지는 www.nanophotonica.com다.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나노포토니카(NanoPhotonica)
팀 위필드(Tim Whitfield), +1-954-727-5012
tim.whitfield@nanophotonica.com
출처 : 뉴시스